조병옥 음성군수 “설 연휴기간 주민 불편 해소 지시”
상태바
조병옥 음성군수 “설 연휴기간 주민 불편 해소 지시”
  • 김광호 기자
  • 승인 2021.02.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취약계층 등 관심갖고 살필 것을 주문

[매일일보 김광호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는 2월 8일 영상회의로 진행한 주간업무회의에서 “설연휴기간 주민 불편이 없도록 분야별 대책을 철저히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조병옥 군수는 “4일간의 설 연휴 동안 교통, 상수도 공급, 쓰레기 수거 등 서민생활과 주민불편이 없도록 분야별 대책추진과 종합상황실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저소득, 취약계층 등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겨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연휴기간 동안 불법으로 오염 물질을 배출하는 사업장이 없도록 중점관리 대상업체 사전계도와 환경오염 행위 감시활동에 힘써 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비상근무에 임하는 직원은 사건사고 발생시 대응 매뉴얼에 따라 신속히 조치하고 선별 진료소 운영, 역학조사 등 감염병 비상대응체계유지와 자가격리자 관리도 철저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소망병원 모든 병동이 코호트 격리 해제되고 축산물공판장 관련 추가 감염이 없어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지만 긴장을 늦춰선 안된다”며 “방역수칙 지도점검과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충북도와 시군이 추진하는 3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서 “충북도와 시군이 함께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문화예술인, 종교시설, 관광사업체 등을 대상으로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며 “현장방문 신청을 통해 지급되니 관련부서에서는 대상자에게 신속히 안내하고 조기에 집행할 수 있도록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