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보건소,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 및 코로나19 상황실 운영
상태바
동두천시 보건소,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 및 코로나19 상황실 운영
  • 오기춘 기자
  • 승인 2021.02.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 보건소(소장 이승찬)는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시민들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비상진료·방역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응급진료상황실 및 코로나19 상황실을 운영한다.

동두천시는 동두천의사회, 동두천약사회와 협조하여, 설 연휴 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기로 하고, 응급의료시설 1개소, 병원과 의원 등 당직의료기관 11개소를 지정·운영하여, 빈틈없는 비상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며, 시민들이 의약품구입 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휴일지킴이 약국을 14개소 운영하기로 했다.

동두천시보건소에서는 설 당일 9시에서 18시까지 일반진료가 가능하며, 설 연휴기간 내내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여, 진료가 가능한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시민들에게 자세히 안내하기로 했다.

동두천시는 또한 설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 차단 및 선제적 대응을 위해 코로나19 상황실을 비롯해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하는 등 공백없는 비상방역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특히,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전철열, 버스정류장 등에 대해 집중 방역소독을 하기로 했으며, 전광판, 현수막을 활용하여, 감염병 예방수칙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