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도시농업 공영농장 분양 신청·접수
상태바
경산시, 도시농업 공영농장 분양 신청·접수
  • 김찬규 기자
  • 승인 2021.02.0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가 운영 중인 "도시농업 공영농장"
경산시가 운영 중인 "도시농업 공영농장"

[매일일보 김찬규 기자] 경산시는 오는 28일까지 도시민들에게 농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생산적인 여가활동 기회 제공을 위해 “도시농업 공영농장”을 분양한다.

경산시 신천동 241-1(진못 준설지)에 위치한 공영농장은 체험형 텃밭 5,600㎡로서 주차장, 쉼터, 화장실, 수도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분양 구좌수는 12.2㎡가 220구좌, 21.6㎡는 70구좌로 총 290구좌이며, 실버세대, 어린이집, 요양기관 등 대상별 특화된 텃밭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분양대금은 12.2㎡ 25천원, 21.6㎡ 45천원으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한시적으로 50% 감면한다.

신청자격은 경산시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비농업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가구당 1구좌를 분양받을 수 있고 신청은 방문, 팩스,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 접수 받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공영농장은 도시민에게 건강과 바른 먹거리, 텃밭 농업을 통해 사회적 공유농업과 원예치유 경험을 제공하고자 조성된 것으로서,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농업환경 보존을 위해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기초 텃밭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