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설 명절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캠페인 실시
상태바
강북구, 설 명절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캠페인 실시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1.02.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방문 자제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메시지 전달
현수막‧문자발송, SNS 등 온·오프라인 활용 광범위한 홍보 전개
강북구가 설 명절 기간 동안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캠페인’에 적극 나섰다. 사진=강북구 제공
강북구가 설 명절 기간 동안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캠페인’에 적극 나섰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설 명절 기간 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캠페인은 코로나19에 취약한 노년층의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추진된다. 강북구의 65세 이상 노인 인구는 전체 인구수의 20%를 상회한다. 이에 따라 설 명절 동안 부모님 댁을 방문하는 자녀들과의 가족 간 거리두기 실천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3일 구가 밝혔다.

 구는 14일까지 △가족방문 자제하기 △명절인사는 영상통화로 △개인위생 준수 철저 등의 내용을 집중 홍보한다. 구는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를 광범위하게 활용해 부모 세대와 자녀 세대 모두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우선, 구는 유동인구 밀집지역에 ‘집에서 보내는 설 명절, 만나지 않아도 마음은 전해집니다’ 등의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내걸고 관내 지하철 4호선 역사 및 우이신설선 경전철, 공동주택과 다중이용시설에 포스터를 부착했다.

 또한 대한노인회 강북구지회 회원과 직능단체 등 약 8,700여명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문자를 전송한다. 공동주택 93개소와 13개 동 주민센터에서도 하루 2회 안내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강북구 인터넷방송국과 유튜브 채널에 자체제작 영상물을 게재한다. 구 청사 및 동 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IPTV와 구청 전광판, 디지털게시대 등을 이용해 관련 영상 및 이미지를 송출하고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에서도 홍보를 전개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감염증의 지속적인 유행으로 지난 추석에 이어 또 한번 가족과 함께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에 직면했지만, 안전한 한 해를 위해 방문 자제를 부탁드린다”며 “구에서도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구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