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미래인재센터, 2021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진주미래인재센터, 2021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김광복 기자
  • 승인 2021.01.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 공백 방지, 배움 열정 지원 위한 온라인 수업 확대
논리적 사고력과 학업 자신감을 향상
(사진=진주시청 제공)
(사진=진주시청 제공)

[매일일보 김광복 기자]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오는 1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2021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6개 분야, 25개 과정, 1900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시각각 변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4차 산업 시대를 주도할 미래인재의 학습 공백을 방지하고 배움의 열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개설되었다. 대면 강의가 불가능할 때는 현장체험과 실습을 제외한 13개 프로그램이 온라인 화상 수업으로 전환된다.

미래인재센터는 주요 프로그램으로 역량을 길러주는 미래인재양성 분야에 코딩, 3D프린팅, 3D펜 수업을 운영하고, 논리적 사고력과 학업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자기주도학습 분야로는 하브루타, 플래너학습법, 마인드맵 노트법을 운영한다.

진주시는 올해 처음 개강하는‘초등경제교실’은 학생들이 올바른 경제 개념과 바른 신용관리를 배우고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영어키움반’은 저소득층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개인별 맞춤형 수업을 통해 학업성적을 향상시켜 내신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과정이다.

또한 5명의 원어민 강사가 다양한 주제로 영어회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1만 4000여 권의 영문 도서와 4500여장의 원서 CD를 예약제로 대출 받을 수 있는 영어전자책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유아, 초․중․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지난해 많은 인기를 모은 복합인성교육 분야의 ‘부모교육’은 자녀와의 올바른 소통과 바람직한 자녀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다가갈 계획이며 기타 모집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진주 미래인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