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현대의학과 요가의 만남 '통증 자연치유 요가'
상태바
[신간] 현대의학과 요가의 만남 '통증 자연치유 요가'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1.2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혼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요가 가이드북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이 책 <통증 자연치유 요가>에 소개된 동작은 불균형한 신체를온전한 상태로 회복시킴으로써 몸과 정신의 조화로운 관계를 형성시켜 주는 치료 방법이자 기술이다.

책의 내용들은 인도, 태국, 중국 등의 나라를 다니면서 체험하고 취득한 전통적 민간치료 방법과 해부학, 정형학, 카이로프락틱 이론, 체육학 분야의 다양 한 치료적 요소를 포함해 정리한 내용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오래된 수련법으로써 민간의학은 조상의 깊고 다양한 경험이 담겨 있어 효과가 탁월하나, 과학적 방법으로 설명하기 어렵다는 한계들이 남아 있다.

이에 자연치유 요가는 신체 전반의 균형 원리를 과학적 근거에 입각해서 제시하면서, 또한 심리적 안정, 호흡과 명상을 강조하는 고전 요가의 원리를 적극 수용하고 있다는 것이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책의 내용은 요가를 통해 자연치유 능력을 회복하고 증진시키는 실제적인 면에 초점을 뒀다.

자연치유 요가는 만성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스스로의 신체 능력을 통해 개선해 나아가는 방식이다.  자연치유 요가의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일반인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고전 요가의 기본 동작을 응용한 부위별 통증 치유 동작을 수록했다.

여기에 소개된 요가 동작들은 현대인들의 신체 통증과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들을 엄선한 것이다. 어디서나 누구든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동작을 중심으로 선별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남녀노소 따라 할 수 있고, 치유는 물론 예방과 스스로의 신체 저항력과 더불어 심신의 조화 능력을 키워갈 수 있다.

마음은 머리로 판단하는 반응이라면, 가슴은 바라보고 느끼는 순간의 순수한 진짜 ‘나’의 반응이다. 나를 사랑하는 길은 자신의 육체를 아름답게 유지하는 것이며, 정신을 맑게 하여 자비의 향기를 세상에 풍기는 것이다.

<통증 자연치유 요가>는 몸과 마음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실천서로 일반인들도 혼자서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출간됐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