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친환경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 출시
상태바
애경산업, 친환경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 출시
  • 황양택 기자
  • 승인 2021.01.28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애경산업.
사진=애경산업.

[매일일보 황양택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28일 생활용품으로 실속 있게 구성하고 불필요한 포장을 과감히 제외해 환경까지 생각한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샴푸, 린스, 치약 등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인, 동료 등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적합하다.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클로드 모네’와 모네 작품의 영향으로 그림을 시작한 ‘폴 시냐크’ 두 거장의 작품을 콜라주(COLLAGE)해 마치 한 사람의 그림처럼 디자인한 ‘감사 I-2호’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꽃을 표현한 ‘플라워 I-A호’ △단아한 꽃을 디자인에 담은 ‘플라워 I-B호’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자 이동시 편의를 위해 제공하던 쇼핑백을 제거하고, 쇼핑백과 선물세트 케이스를 일체화 해 차별화했다.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지난해 자사 선물세트 대비 트레이 공간 비율을 15%까지 낮춰 지류, 플라스틱 트레이 등 선물세트 포장재의 총 중량을 줄였다. 또한 선물세트 손잡이와 트레이, 케이스 등을 쉽게 분리할 수 있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총 17만개의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를 도입해 불필요한 포장재의 생산을 줄였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의 선물세트는 앞으로도 포장재의 절감을 다방면으로 적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