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배움과 함께 성장하는 칠곡 유아교육”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은 27일 칠곡군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칠곡유아교육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예방에 따라 칠곡교육지원청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이뤄졌다.
‘따뜻한 배움, 함께 성장하는 칠곡 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유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놀이로 배우는 즐거운 교실, 미래를 여는 보람찬 교단,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교육 복지, 공감 행정으로 공교육 기반 강화라는 4가지 교육 방향에 따른 10개의 추진 과제와 30개의 세부 내용을 제시했다.
또한, 2021학년도에 달라진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에 대한 연수와 놀이교육 과정 운영에 관한 각종 사례집과 장학자료를 안내하여 유아 중심의 놀이교육 과정을 단위 유치원마다 특색 있게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동재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과 긴급 돌봄, 방역 활동 등으로 힘들고 불편한 시기를 모두 함께 잘 이겨낸 칠곡 유아교육 가족에게 감사하다”며 “2021학년도에도 안전한 유치원에서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칠곡 유아교육이 잘 실천될 수 있도록 유아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