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쏠 라이프’ 개편… 신발·미술품 경매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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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신한 쏠 라이프’ 개편… 신발·미술품 경매까지
  • 김정우 기자
  • 승인 2021.01.27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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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일보 김정우 기자]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플랫폼 이용자 편의·혜택 제공을 위해 신한 쏠 라이프 영역을 전면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라이프 플랫폼은 3개의 테마로 세분화했다. ▲쏠페이 캐쉬백 리워드, 언택트(비대면) 기부 서비스, 지역상품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소비’ ▲부동산 시세, 매물, 정보 등을 제공하는 ‘재테크’ ▲야구, 여행, 원데이 클래스 예약 등 일상과 연관된 ‘재미’ 콘텐츠로 구성했다.

또한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한정판 스니커즈와 유명 미술품 등의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SOTWO)’를 온라인 경매사인 서울옥션블루와 제휴해 선보였다. 소투는 프리미엄이 형성된 고가의 한정판 스니커즈나 미술품을 최소금액 1000원부터 공동으로 구매해 소유권을 나눠 가진 후 가격이 오르면 재판매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재테크 서비스다.

한편 기존 신한 쏠 라이프는 고객의 일상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해 월 120만명이 이용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한 쏠 라이프 전면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실생활과 연관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의 맞춤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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