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성장관리 앱 ‘그로우’, 다운로드 10만 돌파
상태바
휴넷 성장관리 앱 ‘그로우’, 다운로드 10만 돌파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1.01.2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성장관리 앱 ‘그로우(grow)’는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만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로우는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출시한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관리 앱이다. ‘비전 관리’, ‘목표 관리’, ‘감사 일기’ 등 성공 습관을 돕는 기능을 담고 있다.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꾸준히 성장 중으로, 1월 초에는 연일 앱 다운로드 2천건 이상을 기록하며 자기계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짐작하게 했다.

그로우에서는 ‘물 마시기’, ‘일찍 일어나기’, ‘플랭크 하기’ 등 작은 생활습관부터 ‘책 100권 도전’, ‘자격증 따기’ 등 장기 목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표와 실천 기록들을 남길 수 있다. 게시물들은 공개 여부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상호 응원 및 공감 댓글, 게임 요소를 가미한 배지 획득 등을 통해 꾸준한 실천을 독려해준다. 특히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과정을 짧은 글이나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SNS와 같은 ‘피드’ 기능이 강점이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그로우의 인기는 사소해 보일 수 있는 생활 습관과 목표, 감사가 회원들간 긍정 에너지를 일으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개인의 삶을 가치 있게 만드는 앱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