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 공모
상태바
금천구,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 공모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1.01.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도시안전・복지 등 6개 사업 분야 총 3억 3,700만원 지원
2월 1~ 10일까지 해당사업 부서 방문 또는 우편접수…영리목적 제외
금천구가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금천구 제공
금천구가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역사회에 잠재돼 있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로 40여개 단체를 모집해 총 3억 3,70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도시안전 주민체감도 향상’, ‘자원봉사 및 취약계층 복지증진’, ‘생활폐기물 감량 및 자연·환경 보전’, ‘문화·예술 및 체육 진흥’ 등 6개 분야다.

 신청자격은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비영리 법인 중 ‘법령 또는 조례에 근거해 보조할 수 있는 단체’, ‘사업의 직접 수혜자가 금천구 주민이 되는 단체’, ‘회원수 20명(금천구 주민)이상을 확보한 단체’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고, 보조금의 5%이상을 자부담할 수 있는 단체다.

 단, 친목성격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또는 개인, 기업체, 정당지원 단체, 종교단체 등 공익단체로 볼 수 없는 경우 동일(유사)사업에 대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중복 지원을 받고 있는 단체 등은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공모 기간에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공모분야별 사업부서(단체 지원부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현장 사업설명회는 개최하지 않고, 2월 1일 금천구청 유튜브 채널에 사업설명 영상자료를 게시할 예정이다. 영상자료를 통해 사업안내, 신청서 작성요령, 주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3월 예정된 금천구 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보조금 지원여부, 지원규모 및 지원액 등을 금천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단체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은 지역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해 일하고자 하는 역량 있는 단체를 지원함으로써 진정한 주민참여 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공익활동을 통해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 실현에 앞장서줄 역량 있는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금천구청 마을자치과(02-2627-199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