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고품질 국산 쌀 사용 ‘한맥’ 출시…“K-라거 자리매김할 것”
상태바
오비맥주, 고품질 국산 쌀 사용 ‘한맥’ 출시…“K-라거 자리매김할 것”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1.2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맥. 사진=오비맥주 제공.
한맥. 사진=오비맥주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오비맥주는 고품질 국산 쌀을 사용한 ‘한맥(HANMAC)’을 정식 출시하고 배우 이병헌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맥은 오비맥주가 대한민국을 대표할 라거를 찾기 위해 시작한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한맥은 한국적인 맛을 위해 쌀을 함유, 보다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지역 농부들과 직접 계약을 체결, 100% 국내산 고품질 쌀만을 사용한다. 한맥의 알코올 도수는 4.6도다.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를 위해 이천 공장에 위치한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제품에 대한 연구와 테스트를 진행해 왔다. 그 일환으로 오비맥주는 출시 전 소비자 반응 테스트를 진행, 그 결과를 실제 제품에 적용했다.

한맥은 첫 광고 캠페인 모델로 배우 이병헌을 발탁했다. 오비맥주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신뢰감 있는 모습으로 한국을 넘어 할리우드까지 사로잡은 대체 불가의 배우 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로 탄생한 한맥 이미지에 잘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유희문 오비맥주 부사장은 “끊임없는 연구개발, 오랜 브루잉 노하우를 통해 탄생한 코리안 라거 한맥을 자랑스럽게 선보인다’며 “독일·벨기에·체코 등 다양한 지역을 대표하는 라거는 단순한 맥주를 넘어 그 지역 자체를 상징하기도 하는데, 우리쌀에서 나오는 상쾌한 풍미가 일품인 한맥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진정한 ‘K-라거’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맥은 다음 달 초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편의점·대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 채널과 음식점, 유흥업소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