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전국 새마을운동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상태바
양평군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전국 새마을운동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1.01.2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우수상’ 수상에 이은...2년 연속 수상 쾌거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새마을지도자 양평군협의회(협의회장 김성은)가 새마을지도자중앙협의회에서 발표한 2020년도 시도·시군구협의회 종합평가에서 시·군·구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7일 군협의회는 "군민과 함께 지역실정에 맞는 사업을 적극 발굴 및 추진함은 물론, 지역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현장중심의 실천운동으로 양평군 지역발전에 적극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양평군 새마을회 활동모습 

특히, 농산물 소비부진 등의 농촌상황이 매우 심각한 상태에서 양파 등 지역의 농특산물 팔아주기 운동, 홀몸어르신과 장애인 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의 입맛을 돋구고자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등 여러 봉사활동을 병행한 부분이 높게 반영됐다.

또한 협의회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특별방역팀을 자처하고 취약시설과 경로당 등에 대한 방역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군 방역단과 협조해 버스승강장, 재래시장 상가와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시설에 대한 방역도 철저히 하고 있다.

김성은 협의회장은 “이번 ‘우수상’ 수상의 2년 연속 쾌거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새마을지도자와 새마을부녀회 모두가 한 마음으로 힘을 합쳐 이뤄낸 자랑스러운 성과다”라며, “올해도 코로나19 퇴치는 물론 양평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희생과 봉사를 온 몸으로 실천한 새마을 가족분들에게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올해에도 지역을 위해 더 열심히 봉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평가는 전국 228개 시군구협의회를 대상으로 ‘생명, 평화, 공경운동으로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이라는 목표와 새마을 정신인 근면, 자조, 협동을 근간으로 4대 중점과제 운동을 추진해 각 분야별 지표에 대해 평가 및 시상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