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생활 밀착형 상품 제공…디지털 보험사 본격화
상태바
하나손보, 생활 밀착형 상품 제공…디지털 보험사 본격화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1.01.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손해보험 제공.
사진=하나손해보험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26일 디지털 손해보험사를 목표로 신생활보험 플랫폼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하나손보는 올해 생활 속 디지털 보험사로서의 본격적인 행보를 나아갈 예정이다. 접근성이 높은 생활보험 상품개발과 함께 고객 접근성을 늘릴 수 있는 DT채널을 확대하겠다는 설명이다.

하나손해보험은 2021년 상반기 생활밀착형 보험 상품 50여종을 출시를 목표로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모든 생활위험을 자녀·교통·건강·운동·직장·일상 등 총 6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상품 개발 중에 있다.

이미 올해 첫 번째 생활보험시리즈로 ‘하나맹견배상책임보험’과 ‘원데이 귀가안심보험’을 출시했다. 맹견배상책임보험은 농림부와의 협조로 발 빠르게 준비를 했고, 반려동물 금융전문플랫폼인 ‘펫핀스’를 통해서 가장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 가능하다.

귀가안심보험은 원데이 보험으로 귀갓길에 발생할 수 있는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및 ‘상해입원일당’, ‘골절담보’, ‘강력범죄’ 등의 위험담보를 보장하며 1일 단위로 700원의 소액보험료로 고객이 필요시 언제든 부담없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현재는 하나원큐에서 오는 27일부터, 원데이앱을 통해서는 29일부터 가입이 가능하지만, 추후 디지털플랫폼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한 판매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앞으로 ‘보험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해 지인과 연인 등의 귀갓길 간편 선물 상품으로 시장 경쟁력을 갖출 것 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밖에 2월 중 원데이 레져보험에 자전거, 등산, 축구, 야구,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 등을 동시에 추가해 출시한다. 상반기내 일상 속에서 고객니즈가 다양하게 있을 수 밖에 없는 생활 밀착형 상품들을 준비해 하나원큐 플랫폼은 물론 카카오, 토스 등 빅테크 플랫폼, 보험·생활·커머셜플랫폼과 제휴를 통해 생활보험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