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순, 유출 인정 없이 "불찰"...野 "징계해야"
상태바
남인순, 유출 인정 없이 "불찰"...野 "징계해야"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1.01.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자에 사과...2차 피해방지 노력" 뒤늦은 사과문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문을 인정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직권 조사 결과가 나온 다음날 박 전 시장 피소사실 유출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은 "피해자에게 깊이 사과드린다"며 뒤늦게 사과문을 올렸다. 다만 사건 발생 당시 박 전 시장에게 피소 사실을 유출한 의혹을 인정하는 대신 "저의 불찰"이라고만 했다. 야권은 민주당에 "2차 피해를 가한 남 의원을 징계해야 한다"고 재차 요구하고 나섰다.

남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건 당시 제가 서울시 젠더특보와의 전화를 통해 '무슨 불미스러운 일이 있는지' 물어본 것이 상당한 혼란을 야기했고, 이는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는 저의 불찰"이라며 "이로 인해 피해자와 여성인권운동에 헌신해 오신 단체와 성희롱·성차별에 맞서 싸워온 20·30세대를 비롯한 모든 여성들에게 상처를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남 의원은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으로 지칭한 것에 대해서도 "정치권이 피해자의 피해를 부정하는 듯한 오해와 불신을 낳게 했다"며 "저의 짧은 생각으로 피해자가 더 큰 상처를 입게 되었다"고 했다. 이어 "다시 한번 피해자에게 깊이 사과드린다"며 "2차 가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며, 피해자의 고통이 치유되고 삶이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은 민주당에 남 의원에 대한 징계를 요구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정의당 당대표 성추문에 강도 높은 비난을 쏟아낸 민주당을 향해 "과연 민주당이 이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민주당은 더 이상 비겁한 침묵으로 현실을 회피하면 안 된다. 피해 사실을 유출하고 2차 피해를 가한 남 의원에 대한 징계가 첫 단추가 돼야 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