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로에베, 2021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전개
상태바
코오롱FnC 로에베, 2021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전개
  • 황양택 기자
  • 승인 2021.01.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베에. 사진=코오롱FnC 제공
로에베 가을·겨울 콜렉션. 사진=코오롱FnC 제공

[매일일보 황양택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공식 수입하는 스페인 가죽 브랜드 로에베(LOEWE)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나단 앤더슨의 영감을 탐험할 수 있는 '쇼인어북(A show in a book)' 콘셉트의 2021년 가을·겨울 남성 컬렉션을 공개했다.

'쇼인어북'은 200페이지 분량의 하드커버로 출간되며 로에베가 현시대에 대응해 고안한 새로운 형태의 컬렉션이다. 이 책은 예술가이자 작가인 조 브레이너드(Joe Brainard)의 그래픽 작업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1960년대와 70년대에 조 브레이너드가 작업한 작품들 중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아트워크, 코믹스, 인쇄물을 볼 수 있다. 또한 그의 절친한 친구이자 시인 론 파젯(Ron Padgett)의 서문과 예술 평론가 에릭 트롱시(Éric Troncy)의 에세이를 포함하고 있다.

‘쇼인어북’은 파리의 그래픽 디자인 듀오 'M/M(Paris)'가 제작에 참여했으며 오는 6월부터 자선단체 두 곳을 통해 단독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로에베의 2021 가을·겨울 남성 컬렉션에서는 가상의 캐릭터들을 콜라주로 표현했다. 조나단 앤더슨은 콜라주 기법에서 영감을 얻어 정돈된 실루엣과 정교한 커팅을 통해 담백한 룩과 가벼운 무드로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