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박영선, 박원순 사건 애써 망각"
상태바
나경원 "박영선, 박원순 사건 애써 망각"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1.01.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26일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하면서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건을 언급하지 않은 것을 강력 질타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4선 국회의원을 지냈고 민주당 정권의 장관까지 지낸 후보로서, 짤막한 유감 표명도 그렇게 어렵고 힘든 것인가"라며 "일말의 책임감과 미안함이 들지 않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같은 여성이기에, 민주당의 책임 있는 정치인이기에 짧게라도 미안함을 전하지 않을까 기대했던 것"이라며 "그러나 결국 듣지 못했다. 박 전 장관은 진실을 회피했다. 피해자의 고통을, 시민의 분노와 실망을 차갑게 외면했다"고 했다.

나 전 의원은 또 "무엇보다도 이번 보선의 원인을 제공한 전임 시장이 같은 민주당 소속"이라며 "혈세만 800억 원이 넘게 든다. 민주당 후보로 나서는 것만으로도 몰염치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런데도 기어이 나서셨다면, 어찌 '그 사건'을 모른 척할 수 있는가. 씁쓸하다"며 "극렬 지지층 반발이 두려워, 한 명의 여성을 향해 가해진 무참한 폭력을 애써 망각한 후보는 절대 시민의 삶과 인권을 보듬을 수 없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