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新중년층 퇴직전문 인력 참여자 모집
상태바
남양주시, 新중년층 퇴직전문 인력 참여자 모집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1.01.2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선정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주시가 오는 26일부터 2021년 고용노동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퇴직자 및 미취업자 중 해당사업 관련 업무분야 경력 3년 이상이거나 국가·공인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신중년 잡코디팀 ▲감염방역-제로백 사업 ▲사각지대 제로 가디언스 ▲남양주! 역사저널 기획단 등 작년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계속되는 4개 사업 외에 ▲우리가치 withYou! ▲별나라 5060 돌봄교사 ▲생태놀이터 맞춤지원단 등 총 11개 사업에서 42명의 참여자를 모집하며, 이를 위해 7억2000여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놓은 상황이다.

이에 남양주시 관계자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으로 지역사회 곳곳의 병들고 지친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돌보는 한편 신중년층의 사회적 활용 도모 및 일자리창출을 기대한다.”라고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의기소침해 있는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퇴직하거나 직장을 잃은 40~60대 중장년층 및 신중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오는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복지과 일자리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