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체계적인 가로녹지 유지관리 추진
상태바
천안시, 체계적인 가로녹지 유지관리 추진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1.01.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부터 시설녹지 등 50만㎡ 잔디깎기, 시설물 관리 등 공사 착수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가 도시미관 향상과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체계적인 가로녹지 유지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가 가로녹지 유지관리를 위해 잔디깎기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가 가로녹지 유지관리를 위해 잔디깎기를 하고 있다.

예산 15억4000만 원을 투입해 2월부터 12월까지 가로녹지 대상지를 14개 권역으로 나누어 가로녹지 유지관리공사 대상지 50만 제곱미터에서 잔디깎기, 잡초뽑기, 가지치기를 실시한다.

또 가로녹지 유지관리 단가계약사업을 통해 다각적으로 발생하는 가로녹지대 시설물 설치·보완, 수목 관리, 태풍 등 재해 처리 등 녹지관련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띠녹지 관련해서는 대상지 3만 제곱미터를 2개 권역으로 나누어 2월경 조경전문업체를 선정하고 예산 8000만 원을 투입해 , 풀 뽑기, 관목전정, 관수 등을 펼칠 예정이다.

가로녹지 유지관리는 수목의 건전한 생육을 도모하고 아름다운 수형을 향상시켜 미관 개선은 물론 통풍과 채광을 좋게 해 병해충 방지 및 풍설해 저항력 강화, 태풍에 의한 도복 방지, 원활한 공기 흐름 유도로 인한 열섬현상 및 미세먼지 저감 등의 효과가 있다.

아울러 시는 일자릴 창출을 위해 오는 2월경 도시녹지관리단 13명을 선발·채용해 가로녹지 민원을 즉시 처리할 계획이다.

나시환 공원녹지과장은 “체계적인 가로녹지 유지관리공사를 추진해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가로녹지 환경을 조성하고 누구나 찾고 싶은 아름다운 도시 천안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