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2020 SW·AI융합 메이커톤’ 시상식 진행
상태바
세종대, ‘2020 SW·AI융합 메이커톤’ 시상식 진행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1.01.2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0 SW·AI 융합 메이커톤’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F10팀 팀장 박승한 학생(모니터 화면)과 한동일 소프트웨어융합대학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세종대학교 SW중심사업단은 최근 대양AI센터 3층 콜라보랩에서 ‘2020 SW·AI 융합 메이커톤’ 시상식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SW·AI 융합 메이커톤은 대양AI센터의 콜라보랩 장비를 이용해 창의적으로 AI, 소프트웨어 융합형 결과물을 직접 만드는 대회다.

대회는 총 22팀이 참가했으며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됐다. 최종 경연은 예선을 통과한 6팀이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각 단과대학 교수, 협력·연계 기업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평가했다. 평가는 중간발표와 최종발표의 점수 합산을 통해 이뤄졌다.

이번 시상식은 신종코로나19로 인해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대상은 박승한(디지털콘텐츠학과·15학번), 이정음(디지털콘텐츠학과·16학번), 구은정(전자정보통신공학과·18학번) 학생으로 구성된 ‘F10’팀이 차지했다.

F10팀은 비밀번호와 키 없이 휴대전화로 예약하고 문을 여닫는 무인시설 특화 IoT도어락을 선보였다.

팀장인 박승한 학생은 “이번 대회는 공학도를 꿈꾸는 학생으로서 상징적이고 의미있는 대회”라며 “우수한 성과를 거둬 영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