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북부경찰서 "개서 후, 지역 5대 주요범죄 52% 감소"
상태바
남양주북부경찰서 "개서 후, 지역 5대 주요범죄 52% 감소"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1.01.2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동기간 대비 5대범죄 52.5% 감소로 지역 치안 안정에 기여
지난해 12월 23일 개소한 남양주 북부경찰서
지난해 12월 23일 개소한 남양주 북부경찰서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남양주북부경찰서(서장 박상경)는 지난해 12월 남양주북부경찰서 개서 이후 1개월을 맞아관할지역 범죄를 분석, 개서 이후 전년 같은 기간에 대비해 5대 범죄가 52.5% 감소했다고 밝혔다. 

특히 폭력 –56.3%, 절도 –51.8% 등 민생과 밀접한 주요 범죄가 대폭 감소한것으로 분석됐다. 

24일 남양주북부경찰서는 "북부경찰서 개서와 함께 민생치안 확보를 위한 각 지역 치안의 문제점을 찾아내어 개선하는 ‘지역안전순찰’을 중점 추진했다"고 밝혔다. 

지역안전 순찰을 강화해 범죄예방 효과에 큰 역할를 하고 있다.
북부경찰서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지역안전 순찰'이 범죄예방 효과에 큰 몫을 더하고 있다.

특히 5대 범죄를 분석하여 범죄취약장소를 지정하고, 거점근무와 집중순찰 등을 실시한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대비하여 범죄 발생이 대폭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경찰서는 해당지역에 방범 CCTV를 우선 설치하는 등 범죄예방 효과를 지속할 예정이다.

실제 남양주북부경찰서는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결과 경기북부청 13개 경찰서 중 최우수 경찰서에 선발되는 등 지역 치안안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박상경 남양주북부경찰서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주민들이 고통받고 있는 시기에 지역특성에 맞는 문제해결 방식의 경찰 활동을 지속추진하여 사랑받는 남양주북부경찰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