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의회, 제246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마포구의회, 제246회 임시회 개회
  • 심기성 기자
  • 승인 2021.01.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주요업무보고, 각종 안건 처리…새해 첫 회기 시작

[매일일보 심기성 기자] 마포구의회(의장 조영덕)가 새해 첫 제246회 임시회를 25일부터 2월 1일까지 8일간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마포구가 올 한 해 추진하게 될 주요사업과 시책에 대한 업무계획을 보고받고 각종 안건들을 심사한다.

 25일 1차 본회의를 열어 마포구청장으로부터 2021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받는다. 그리고 조영덕 의장이 대표발의한 ‘아동성범죄 등 흉악범 재범예방을 위한 보호수용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한다. 이어 26일부터 29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국·소장으로부터 2021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고, 위원회별로 상정된 안건을 심사하게 된다.

 위원회별로 안건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의회사무국 2021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받고, 특별위원회는 △민간위탁사업 등 운영 실태파악 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심사한다.

 행정건설위원회는 소관 부서의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고 △마포구 새마을 장학금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마포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마포구 환경미화원 자녀학자금 대여기금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마포구 정보화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한다.

 복지도시위원회는 소관 부서의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고 △마포구 아동ㆍ여성 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마포구 어린이ㆍ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아현동 699번지 일대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 의견청취의 건 △마포로1구역 제10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및 정비계획 변경을 위한 의견청취의 건 △합정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변경) 결정을 위한 의견청취의 건 △마포구 만성질환 예방관리 등 건강관리를 위한 조례안을 심사한다.

 회기 마지막 날인 2월 1일 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로부터 부의된 안건들을 최종 의결하고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조영덕 의장은 “2021년 신축년 새해 아침이 밝았지만, 코로나19와의 싸움은 아직도 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지난 한 해 동안 인내하며 응원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언젠가 다가올 희망찬 미래를 맞이하기 위해 마포구의회는 민의의 대변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