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평생 듣고 싶은 단 한 곡 차트 결과 발표…아이유 ‘밤편지’ 1위
상태바
벅스, 평생 듣고 싶은 단 한 곡 차트 결과 발표…아이유 ‘밤편지’ 1위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1.01.2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N벅스 제공
사진=NHN벅스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NHN벅스는 평생 벅스에서 듣고 싶은 단 한 곡을 선정하는 ‘내 인생곡 Pick’ 차트 결과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내 인생곡 Pick’은 국내 최장 음악 스트리밍 벅스가 20주년을 맞이해 진행한 설문 프로모션이다. 지난해 11월과 12월에 걸쳐 한달 간 진행된 이벤트에 약 5만명이 참여했다. 벅스는 설문 데이터를 추출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노래·아티스트·장르 별 상위 20위까지의 결과를 차트로 공개했다.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노래는 아이유의 ‘밤편지’로 집계됐다. 이어 방탄소년단의 ‘Dynamite’와 ‘봄날’이 2,3위로 나란히 순위에 올랐다. 상위 20위권 노래 순위에 아이유의 곡이 6곡 랭크됐다. 올해 발매 20년을 맞이한 브라운아이즈의 ‘벌써일년’이 순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가장 많이 선택받은 아티스트로도 아이유가 꼽혔다. 아이돌 중에서는 방탄소년단과 DAY6, 태연이 각각 2,4,5위에 랭크됐다. 해외 아티스트 중에서는 유일하게 Coldplay가 17위로 20위권 안에 자리했다. 인디 아티스트 중에서는 검정치마가 16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장르는 댄스·팝과 발라드 장르로, 전체의 40% 이상을 차지했다. 연령대별 분류결과 박효신의 ‘야생화’가 전 연령층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노래로 선정됐다. 아이유와 방탄소년단은 모든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아티스트로 꼽혔다. 50대 이상은 임영웅으로 대표되는 ‘트로트’ 장르와 라비던스의 ‘크로스오버’ 장르가 큰 사랑을 받았다.

정진우 NHN벅스 전략실장은 “‘내 인생곡 Pick’ 차트를 통해 20년 간의 대중 음악 흐름과 선호도를 한눈에 파악 해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벅스는 이와 같은 유저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고품격 음악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