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금연관리 부분 ‘우수기관상’ 수상 쾌거
상태바
예산군, 금연관리 부분 ‘우수기관상’ 수상 쾌거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01.2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금연 환경조성 위해 총력
예산군보건소 전경     (사진=예산군)<br>
예산군보건소 전경     (사진=예산군)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예산군보건소는 2020년도 건강증진사업 분야 평가 결과 ‘금연관리’ 부분에서 우수 군으로 선정돼 충청남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보건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감염에 취약한 흡연자들이 금연을 결심할 수 있도록 로고젝터, 현수막, 가로등배너, 포스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금연을 장려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관내 31개 모든 유치원과 어린이집 10m 내 구역에 흡연 금지 안내판을 부착함으로써 간접흡연으로부터 아동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코로나19로 보건소의 일반진료 업무 등이 중단된 상태에서도 금연 클리닉 등록자에 대한 비대면 전화 상담을 지속해왔으며, 금연 치료물품 및 행동 강화용품의 방문 배달 서비스 등을 펼치는 등 금연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에 집중했다.

예산군은 이러한 지역사회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시군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달성함으로써 2020년 건강증진사업 ‘금연관리’ 부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건강증진의 ‘금연관리’ 민간인 부분에서는 군 금연구역 지도점검에 5년 이상 헌신한 최재순 금연지도원, ‘우리마을주치의제’ 민간인 부분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공헌한 봉산면 화전1리 김성환 이장이 수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담배연기 없는 건강도시 예산을 만들기 위해 금연클리닉 등록자의 관리강화 및 금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