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13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전시, 제13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개최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01.21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 고민, 참신한 디자인과 아이디어 발굴·활용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시는 공공디자인에 대해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참신한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발굴, 활용하고자 ‘제13회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전시는 공공디자인에 대하여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참신한 디자인 및 아이디어를 발굴, 활용하고자 ‘제13회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   (사진=제12회 대상을 수상한 김도연 작품   대전시제공)

공모전은 1월 29일 운영위원회를 시작으로 3월에는 공모전 공고, 6월부터 7월까지 작품 접수 및 수상작 발표, 8월에 수상작에 대한 시상 및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시각 디자인, 공간 디자인, 시설물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되며, 그 밖에 자유 주제로 디자인 제안도 가능하며 출품자격은 공공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그동안 2009년부터 시작한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에는 작년 공모전까지 총 3,001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677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금년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대전시와 5개 자치구의 현안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www.daejeon.go.kr/dsi/index.do)를 참고하거나, 대전시 도시경관과(042-270-6424)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김준열 도시주택국장은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많은시민들이 참여하여 대전시 도시 디자인 발전에 기여해 주시기를 바란다” 며, 시민들도 공공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전=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