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안철수에 "정치에도 상식 있다"
상태바
김종인, 안철수에 "정치에도 상식 있다"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1.01.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큰 정치 하라"에 발끈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국민의힘 경선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참여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정치 도의에 맞는 얘기인가”라고 강도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서울시장 야권단일화 문제를 두고 양측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는 모양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안 대표가 ‘김 위원장은 자기 지지층만 지키려 하지 말고 큰 정치를 해야 선거에서 이긴다’고 발언한 데 대해 “본인도 공당의 대표인데 지금 타당에서 실시하는 경선 과정에 무소속이라는 이름을 걸고 같이하겠다는 게 정치 도의에 맞는, 상식에 맞는 얘기인가”라고 말했다. 이어 “정치에도 일정한 상식이 있는 건데 상식에 맞지 않는 정치를 할 수 없다”며 “국민의힘은 내년 대선까지 준비를 해야 하는 정당이라는 인식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앞서 전날 안 대표는 김 위원장이 ‘오픈 경선 플랫폼’ 제안을 거절하자 “왜 전체 야권을 보지 않고 원래 있던 지지층만 지키려고 하는 것인지. 큰 정치를 기대하고 기다려 보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안 대표가 이러고 저러고 얘기할 성격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의 힘이 알아서 할 일”이라며 “내가 무슨 안 대표 얘기를 듣고 이렇고 저렇고 판단하는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이날 주호영 원내대표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번 선거는 당을 달리하더라도 야권 후보들은 반드시 단일화돼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우리로서는 우리 당 후보를 뽑을 테니까 국민의당도 국민의당 후보를 뽑고 또 무소속으로 나올 분이 있으면 그런 다음에 단일화를 하자는 입장”이라며 “국민의당이 너무 국민의당에 유리한 것만 요구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