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딘콘텐츠, 친환경 스크린 시뮬레이터 프로젝터 출시
상태바
뉴딘콘텐츠, 친환경 스크린 시뮬레이터 프로젝터 출시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1.01.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은 함유 램프 대신 HLD LED 광원 기술 채용
뉴딘콘텐츠 CI. 사진= 뉴딘콘텐츠.
뉴딘콘텐츠 CI. 사진= 뉴딘콘텐츠.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뉴딘콘텐츠는 친환경 프로젝터 ‘NCP-H55’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젝터는 HLD LED 광원 기술 채용으로 수은이 함유된 램프를 탑재하지 않은 친환경 제품이다. 2만 시간 이상의 작동 시간을 갖춰 번거롭게 램프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 유지 보수 등 비용적인 측면에서 경제적이다.

특히 HLD LED WUXGA(1920*1200) 해상도를 제공해 대형 스크린에서도 선명한 이미지 재생이 가능하다. 또, 5500 안시루멘의 고광도, 300만대 1의 높은 명암비로 어두운 화면도 선명하게 구현해낸다.

이번 신제품은 스크린 시뮬레이터뿐 아니라 다양한 상업 시설, 학교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능들을 탑재했다. 코너, 상하좌우, 방사 왜곡 등 투사 위치에 따라 화면이 기울어져 생기는 왜곡을 바른 화면 비율로 보정해주는 키스톤 기능을 제공한다. 프로젝터 상단에 위치한 줌, 포커스 링을 통해 쉽고 빠르게 화면을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360도 각도 조절 기능으로 설치 요구사항에 따라 프로젝터를 자유롭게 회전시켜 이미지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음향 설비가 없는 시설들을 고려해 외부 스피커 없이도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도록 고출력 16W 스피커를 탑재했다.

홍진표 뉴딘콘텐츠 사업부장은 “스크린골프, 스크린야구, 스크린테니스 등 스크린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골프존뉴딘그룹의 검증된 VR 기술력과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선보이게 됐다”면서 “스크린골프장, 스크린야구장 이외에도 학교, 사무실, 각종 상업 시설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가 가능해 활용 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VR 산업 트렌드에 맞는 뉴딘콘텐츠만의 VR 제품 및 콘텐츠 제작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