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컨소, 대구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견본주택 개관
상태바
대우건설 컨소, 대구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견본주택 개관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1.01.2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의 대표 주거지 수성구에 위치한 랜드마크 대단지
3.3㎡당 평균 1485만원 대로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돼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포스코건설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포스코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대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오는 22일 대구 수성구 파동에 들어서는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견본주택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관람 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22일부터 2월 7일까지 약 3주간 오픈하며, 주기적 방역·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비접촉 상담 등 철저한 방역태세를 갖춰 안전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견본주택 방문이 힘든 분들을 위해 분양일정, 조감도, 단위세대 평면도, 실물모형 VR영상 등의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오픈한다.

강촌2지구 주택재건축(파동 27-17번지 일원)으로 들어서는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8층, 1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29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05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485만원으로 책정됐다.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로 진행되며, 전매제한은 소유권이전 등기 시까지다.

청약접수는 오는 2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월 2일~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일이며 정당 계약은 3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단지 내 2곳에 스카이라운지를 마련하고 피트니스클럽·골프클럽·푸른도서관·독서실·어린이집·시니어클럽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대지 5만4560㎡ 규모에 건폐율 19.45%로 넓은 대지면적과 쾌적한 동간 거리를 갖췄으며 플라워가든, 생태연못, 주민운동시설, 어린이 놀이터뿐 아니라 건강산책로 등 조경을 선보인다. 여기에 단지 내 일부 세대는 신천 수변 조망 또는 법이산, 법니산 등의 숲 조망이 가능하다.

더불어 대우건설이 자체 개발한 클린에어시스템이 적용돼 단지 입구부터 지하주차장, 동 별 출입구, 엘리베이터부터 집안까지 미세먼지를 차단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무인택배 시스템, 차량 위치인식 서비스로 입주민의 편의를 높였고, 세대 내부는 대형타일로 마감한 거실 아트월(59타입 제외)과 터치스크린 월패드를 적용한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파동초등학교, 수성중학교가 위치하며 경신고, 경북고, 정화여고, 대륜고, 대구과학고, 대구여고 등 수성구 우수 학군을 누릴 수 있다. 앞산 순환로, 대구 4차선순환도로, 신천대로, 파동IC 등 대구시 내외를 연결하는 주요 도로가 인접해 있으며, 대구 3호선 수성못역을 환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홈플러스 대구수성점, 동아백화점 수성점,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등 대형마트와 백화점 또한 신천대로 및 대구 3호선을 통해 접근하기 좋다. 여기에 파동 북측으로 황금동 및 범어동 번화가 상권 접근성도 높은 편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파동 강촌2지구는 앞으로 신천, 뒤로는 법이산과 법니산이 둘러싼 전형적인 배산임수(背山臨水) 지형이다. 수성못, 수성유원지가 단지 북측에 인접해 있고 국립대구박물관, 수성아트피아(공연장), 대구 어린이대공원, 수성구민운동장 등도 가깝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구의 중심 주거지인 수성구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근 분양가 대비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됐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상동 8-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사전 예약 및 단지 세부 내용 등은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