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 군민 대상 군민안전공제 보험제도 시행
상태바
강진군, 전 군민 대상 군민안전공제 보험제도 시행
  • 윤성수 기자
  • 승인 2021.01.2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청 안전재난교통과에서 신청 접수중 

[매일일보 윤성수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안전공제 보험제도를 시행한다.

군민안전공제 보험은 재해와 사고로 피해를 입은 군민들이 조기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군에서 보험료를 부담해 일정액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것을 말한다.

보험 가입 대상은 강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군민(외국인 포함)으로 계약기간 중 전입했거나 다른 지역에서 사고를 당해도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 타 보험과 관계없이 중복보상도 가능하다. 

보험종류는 11개 항목으로 자연재해사망(일사․열사 포함),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사망,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강도 상해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농기계사고 상해후유장해,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이다.

보장혜택은 사망과 후유장해로 구분되며 사망보상금은 1인당 최대 1천만 원(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는 등급에 따라 만 12세 이하도 지원), 후유장해는 의사 진단시 후유장해 비율(3~10%)에 따라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보험금 청구는 군 안전재난교통과에 피해 상황을 접수한 뒤 직원의 안내에 따라 보험료 청구 신청서를 작성하고 보험사에 제출하면 된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보험기간 유효는 군 계약일로부터 1년간으로 유예한다. 예기치 못한 재난사고로 피해를 입은 군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위해 매년 보험에 재가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해 군민안전보험을 통해 총 5건, 4,200만 원의 실적이 있었다고 밝히고, 군민들의 보험금 청구가 누락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읍면 이장회의, 마을회관과 농협을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안전재난교통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