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4기 100명의 시민 위원 위촉
상태바
당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4기 100명의 시민 위원 위촉
  • 이현승 기자
  • 승인 2021.01.2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위촉식 / 당진시 제공
당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위촉식 / 당진시 제공

[매일일보 이현승 기자] 당진시를 이끌어갈 시민리더를 모신다.

지난 19일 김홍장 당진시장이 지속가능한 당진을 만들어 가는 시민 대표 100명을 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제4기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 날 위촉받은 100명의 시민위원은 앞으로 2년간 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구성원이 되어 당진시의 지속가능발전 정책 전반에 참여하게 되며, 특히 시 행정의 지속가능성 평가와 시민참여형 실천사업 추진 등에 핵심적 역할을 맡게 된다.

시는 지난 해 10월부터 당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통해 시민 공개모집 방식으로 제4기 위원 모집을 실시하였으며 이 날 총 100명의 시민이 위촉직 위원으로 2년간의 임기를 시작하게 되었다.

시에 따르면 100명의 위원 중 제3기에 이어 활동하는 기존위원이 50명, 처음 참여하는 신규위원이 50명이며, 남성위원이 55명, 여성위원이 45명으로서 직업적으로는 자영업자, 회사원, 사회단체 활동가, 주부, 농어업인 등 다양한 시민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 날 위촉식은 그동안의 경과보고, 온라인 위원 위촉, 위원활동에 대한 안내와 대화의 시간 순으로 진행되었다.

당진시 김홍장 시장은 “지속가능한 당진을 만들어가는 시민여러분 덕분에 당진시가 대한민국의 지속가능발전을 앞서 이끌어가는 선도도시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당진과 대한민국의 지속가능성 회복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