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화성 태안3지구 우미린 센트포레 분양
상태바
우미건설, 화성 태안3지구 우미린 센트포레 분양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1.01.1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 태안3지구 우미린 센트포레 1차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제공
화성 태안3지구 우미린 센트포레 1차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우미건설은 경기 화성시 태안3지구에 들어설 ‘화성 태안3지구 우미린 센트포레’ 1, 2차 1300가구를 차례대로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으로 지하 1층 지상 15층으로 구성된다. 내달 분양하는 1차는 B-1블록 650가구이며 2차는 B-2블록 650가구다. 대규모 자연환경과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과 국가지정문화재인 용주사가 잘 정비돼 있다. 지구 내 조성 예정인 약 44만㎡ 규모의 공원과 호수공원 등과도 가깝다.

태안3지구는 화성 송산동·안녕동 일대 118만8438㎡(약 36만평)규모로 3800여 가구가 거주할 택지개발지구다. 수원시와 동탄신도시, 봉담2지구에 둘러싸여 있어 향후 개발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를 받는다.

수원델타플렉스(수원일반산업단지), 가장일반산업단지, 세마일반산업단지 등이 있어 직주근접 생활이 가능하다. 병점복합타운, 홍익대학교4차산업혁명캠퍼스 등도 예정돼 있다.

교통으로는 1호선 병점역이 근처에 있고 효행로, 봉명로, 서부로 등을 이용하면 동탄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다. 오산~화성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오산용인고속도로(예정) 등 주변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화성 태안3지구 우미린 센트포레는 전세대 남향위주로 배치됐고 판상형 4베이 위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지상에는 주차공간이 없어(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 안전한 보행이 가능하든 게 특징이다. 

다목적 실내체육관(하프코트), 피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설치되며 통학차량 하차공간과 연계된 카페린, 남녀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과 같은 특화시설도 계획돼 있다. 미세먼지의 효율적인 저감과 관리할 수 있는 에어클린(AirClynn) 시스템도 설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