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GEAR] 캘러웨이골프, X 포지드 CB·UT 아이언
상태바
[HOT GEAR] 캘러웨이골프, X 포지드 CB·UT 아이언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1.01.1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러웨이 X 포지드 CB & UT 아이언. 사진= 캘러웨이골프.
캘러웨이 X 포지드 CB & UT 아이언. 사진= 캘러웨이골프.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캘러웨이골프는 프리미엄 단조 아이언 ‘X 포지드 CB’와 ‘X 포지드 UT’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X 포지드 ‘CB’와 ‘UT’ 아이언은 지난 18년 1월 출시됐던 X 포지드 아이언의 후속 버전이다. 캘러웨이골프의 기술력과 투어 프로들의 피드백이 더해져 제작됐다.

4피스의 연철 단조로 제작된 X 포지드 CB 아이언은 헤드 내부와 페이스 뒷면에 MIM’d 텅스턴 웨이트가 장착됐다. 정교한 컨트롤을 위한 장치다. 토 쪽에 위치한 내부 텅스텐 웨이트는 무게중심을 클럽 중앙 뒤쪽에 위치시키고, 외부 텅스텐은 무게중심을 낮게 유지하면서 스위트 스팟을 확대해준다.

또, 정밀 가공한 1025 카본 스틸 바디는 부드러운 타구감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17-4 스테인레스스틸 소재의 페이스는 머슬백처럼 임팩트 지점을 두껍게 설계했다. 이 역시 단조 바디와 결합했을 때 부드러운 타구감을 만들어낸다는 것이 캘러웨이골프 관계자의 설명이다.

캘러웨이 웨지에 적용되는 20V 그루브가 이번 X 포지드 CB 아이언에도 적용됐다. 결과적으로 타구감은 중상급자를 위한 날렵한 머슬백 디자인의 특징, 조작성은 캐비티 백 디자인의 특징을 갖고 있다.

X 포지드 UT는 중공 구조 유틸리티 아이언이다. A.I가 디자인한 플래시 페이스 컵과 캘러웨이 고유의 360 페이스 컵이 만나 빠른 볼 스피드와 강력한 스핀을 제공해준다. 단조 가공된 1025 카본 스틸이 적용된 중공 구조 바디는 캘러웨이의 특허받은 우레탄 마이크로스피어 기술과 결합해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고 선명한 타구감을 제공한다.

외부에 장착된 MIM’d 텅스텐 웨이트로 인해 정교한 무게중심 설계가 가능해졌고, 이를 통해 최적의 탄도와 론치 앵글을 구현했다. 여기에 긴 블레이드 길이와 넓은 솔은 기존 롱 아이언 대비 더 높은 관용성과 컨트롤을 제공한다.

캘러웨이골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X 포지드 CB와 X 포지드 UT 아이언은 중상급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퍼포먼스와 외관을 담아낸 캘러웨이의 역작”이라며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와 함께 단조 아이언의 부드러운 타구감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