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권 최초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인증
상태바
대전충청권 최초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인증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01.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봉산초등학교, 대전서원초등학교 우수 안심학교로 선정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시는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에서 추진하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인증사업’에 대전봉산초등학교와 대전서원초등학교가 대전충청권역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전충청권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최초 인증      (사진=대전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알레르기질환이 있는 학생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중심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증사업은 대전시 54개 참여 안심학교 중 특히 체계적으로 운영되는 학교에 대해 전문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가 검증하여 모범학교로 인증한 것이다.

대전봉산초등학교, 대전서원초등학교는 알레르기 질환 환아 관리 명단과 응급키트를 학교에 비치하는 등 응급상황에 대비하고, 응급 대처법을 교육 받아 안심학교를 운영했다.

대전충청권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최초 인증 대전봉산초     (사진=대전시)

또한, 봉산초와 서원초는 학교장의 관심과 보건교사의 노력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인정받아 대전시가 주관하고,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에서 추진하는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성과대회’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충청권에서 최초로 2개 학교가 안심학교 로 인증된 것을 환영”하며,“코로나19로 보건 예방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로 알레르기 호흡기질환 관리를 위해 아토피·천식 안심 학교의 질적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전=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