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지금이 당신의 인생이다
상태바
[칼럼] 지금이 당신의 인생이다
  • 김광호 기자
  • 승인 2021.01.1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본부장 김광호 기자
매일일보 충북 본부장 김광호 기자

[매일일보 김광호 기자] 지금 당신은 괜찮으십니까, 행복하시나요, 고통 받고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지금 어렵고 힘들게 살고 있습니다. 근심, 걱정이 가득 하지요. 그러나 세상만사 마음먹기 달렸다고 심리학자들은 멘토하고 있습니다.

불치병에 시달리는 환자, 금전적으로 어려운 서민, 사실 힘들지요. 그렇다고 돈이 많은 부자들이 행복한 것은 아닙니다. 마음의 부자는 지금 어렵더라도 작은 것에 행복을 느끼고 인생을 소중히 간직하는 사람들입니다. 마음이 가난한 사람은 돈이 많더라도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악착같이 욕심 내는 이런 종류의 사람들 입니다.

사람들이 부질없고 뜬구름의 생각들로 인해 자신의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자기 마음을 멈추지 못하지요. 인간은 성장함에 따라 주변 환경과 어울려 개인적인 취향과 목표물을 향해 자신의 이미지를 창출합니다. 사실 인간은 경제적 동물이지요. 욕심 없는 인간은 참으로 바보스럽고 인간사회에서 뒤쳐진다고 생각하기 쉽지요. 그러나 그게 아니지요. 과도한 욕심보다 정당한 근로 수입은 그 사람의 품격을 높게 만들지요. 지금 우리는 마음에 자유를 향한 문을 활짝 열어놔야 합니다. 분명히 말합니다. 사람들은 '과거에는 어떻고', '미래에는 이렇게 되겠다'고 흔히들 얘기합니다.

그러나 과거는 소용없지요. 미래요? 그것도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이 중요 합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해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자신한다면 당연히 미래도 보장되지요.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신세한탄과 팔자소관으로 세월을 허송하고 있습니다.

지금이 인생입니다. 지금이 자기 자신이지요. 무슨 일을 하려거든 지금 당장 하십시오. 지금 실행하십시오. 운동을 하겠다, 담배를 끊겠다, 청소를 하겠다, 지금입니다. 하기 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고 계획을 세워 실천하십시오. 당신은 성공할 것입니다. 이런 모든 것은 마음에 달렸습니다. 마음은 사실 생존을 위한 생각의 샘으로 형성되고 있지요. 공격과 방어,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하고 분석하는 일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창조적인 예술가는 무심의 장소로부터 생산적인 아이디어를 끌어올려 출구를 열려는 기술을 지닌 위대한 인물이지요.

반면 공격적이나 분노하면 우리 몸 안에서는 야성적인 에너지가 분출됩니다. 몸 전체가 전투 준비를 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심리적으로 두려움이나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이것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감정을 다스려야 하는데 운동이나 여행, 종교 등을 통해 감정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감정에 지배당하지 않고 감정으로 하여금 그 자리에 머물게 할 수 있습니다. 또 이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습관을 가지십시오. '지금 나는 누구인가' '지금 내안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지' 올바른 방향이 제시될 것입니다. 아니면 스승이나 친한 친구에게 자문하면 답이 나올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감정을 이기지 못하고 나쁜 행동으로 옮겨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고 하는데 이것은 일시적인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건강도 해치고 문제를 키울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행동하고 원칙을 준수 하십시오. 좋은 해결방법이 나올 수 있습니다. 고대의 영적 스승들은 '지금 이 순간', '지금 나는' 충만한 에너지가 있다면 천국으로 가는 영적차원으로 들어가는 열쇠라고 말했습니다. '내일을 걱정마라. 내일은 내일에 맡겨라. 지금에 충실하라'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보는 사람은 결코 하늘나라에 못 들어간다' 이런 가르침의 깊이와 근본원리를 깨닫게 되면 지금 나는 행복해 질 것입니다. 과거는 추억으로 남기고, 미래는 꿈을 꾸며, 지금은 최선을 다해 당신의 일에 매진하라 지금이 당신의 인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