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GS25, 취약계층 청소년에 도시락 1000개 전달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GS25, 취약계층 청소년에 도시락 1000개 전달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1.1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행복재단 지원 청소년에 도시락 상품권 1000장 지원
직접 전달 어려워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 방식 변경
24시간, 전국 GS25 통해 원하는 도시락 선택 가능해져
사진=GS리테일 제공.
사진=GS리테일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청소년행복재단이 지원하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1000개 규모의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GS25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식당이 문을 닫거나 제한적으로 운영되면서 청소년행복재단의 취약계층 청소년 급식 사업이 어려움에 직면함에 따라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GS25는 도시락을 직접 지원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이번 지원에는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제작해 지급하는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코로나19로 도시락을 직접 전달하기 어려워진 점과 일률적인 메뉴로 지급됐던 기존 지원 방식의 한계를 해소하기 위해 지급 방식을 변경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GS25의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지원받은 청소년들은 24시간, 가까운 GS25 매장을 통해 양질의 도시락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게 됐다. 주어진 메뉴가 아닌 원하는 도시락 메뉴를 직접 고를 수 있는 메뉴 선택권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번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지원된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 제작비용은 GS25가 모두 부담했다.

GS25는 전국 GS25 매장을 나눔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등 사회 공익적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에 앞장설 방침이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 담당자는 “지원자가 아닌 지원을 받는 대상의 상황과 입장을 반영해 더 좋은 기부 방식을 고민한 끝에 이번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준비하게 됐다”며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