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비트코인 4만달러 회복 못하면 추가 하락 위험”
상태바
JP모건 “비트코인 4만달러 회복 못하면 추가 하락 위험”
  • 황인욱 기자
  • 승인 2021.01.1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뉴욕에 있는 JP모건체이스 본사 건물. 사진=로이터연합뉴스
미국 뉴욕에 있는 JP모건체이스 본사 건물. 사진=로이터연합뉴스

[매일일보 황인욱 기자] 비트코인의 가격이 개당 4만달러선을 다시 돌파하지 못하면 추가 하락 위험에 직면할 수 있다는 전망이 미국 투자은행(IB) JP모건에서 나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8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JP모건의 니콜라오스 패니거초글로우 전략가 등은 지난 15일자 투자자 메모에서 비트코인 선물 수요와 세계 최대 가상화폐 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의 자금 흐름이 향후 비트코인 가격 전망에 대한 단서를 줄 것이라며 이같이 예상했다.

그러면서 만약 비트코인이 4만달러를 돌파하지 못하면 추세를 쫓는 투자자들이 대거 이탈하면서 가격조정 분위기가 퍼지고 모멘텀은 자연스럽게 3월말까지 약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작년부터 급등세를 타온 비트코인은 이달 8일 4만2000달러로 정점을 찍은 뒤 반락해 현재 3만5000달러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JP모건은 최근 비트코인의 흐름이 지난해 11월말 2만달러선 돌파를 앞둔 상황과 비슷하다며 당시 기관투자자 자금이 그레이스케일로 유입된 덕분에 비트코인이 상승 흐름을 이어갈 수 있었다고 진단했다.

한편 자산운용사인 UBS 글로벌 자산운용은 각국 중앙은행이 더 나은 형태의 디지털 화폐를 내놓거나 규제변화로 투자심리가 변하면 가상화폐 값이 폭락할 수 있다며 가상화폐 가격이 '제로'(0)로 떨어질 수도 있다는 보고서를 지난 14일 내놨다.

블룸버그 통신의 지난 16일 보도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가상화폐 가격이 단기적으로는 오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개인투자자에게 가상화폐 파생상품 판매를 금지한 영국 정부의 결정 등 규제 개입 위험에 직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담당업무 : 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