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기사에 연 3회 건강상담 제공 
상태바
CJ대한통운, 택배기사에 연 3회 건강상담 제공 
  • 박주선 기자
  • 승인 2021.01.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범 건강상담서비스를 받는 CJ대한통운 택배기사들
시범 건강상담서비스를 받는 CJ대한통운 택배기사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CJ대한통운은 대구·경산근로자건강센터와 건강검진 결과 연계 건강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택배기사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근로자건강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안전보건공단의 위탁을 받아 직종별로 유해요인 파악, 전문 건강상담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전국 23개 센터가 운영 중이다.

협약을 통해 CJ대한통운과 대구·경산근로자건강센터는 △건강진단 이후 사후관리 및 직업병 예방 등의 전문의 건강상담 △뇌심혈관질환·근골격계질환·직무스트레스 예방관리 △직업환경 및 작업관리 상담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8월 CJ대한통운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발표한 ‘택배 종사자의 휴식 보장을 위한 공동선언’ 이행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CJ대한통운 택배기사는 심혈관계 항목이 추가된 건강검진을 매년 받을 수 있게 되고, 이 결과를 기반으로 한 전문의료진의 건강상담서비스도 연 3회 제공 받게 된다. 건강상담서비스는 택배기사의 편의성을 고려, 근로자건강센터의 전문의료진이 서브터미널을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관련 비용은 CJ대한통운이 전액 부담한다.

CJ대한통운은 앞서 지난해 9월부터 인천, 경북 경산 소재 20개 서브터미널에서 근무하는 택배기사 156명으로 시범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다. CJ대한통운은 이번 대구·경산근로자건강센터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 23개 센터로 협약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