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행복학습센터 운영 참여 기관·단체 모집
상태바
광주시 서구, 행복학습센터 운영 참여 기관·단체 모집
  • 조병수 기자
  • 승인 2021.01.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기관에 매니저 활동수당, 프로그램 교재비, 강사비 등 지원
지난해 아이숲 행복학습센터에서 오뒷세이아 읽기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제공=광주광역시 서구)
지난해 아이숲 행복학습센터에서 오뒷세이아 읽기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제공=광주광역시 서구)

[매일일보 조병수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가 오는 29일까지 행복학습센터 운영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공모한다.

이번 지원사업의 취지는 주민 수요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들에게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함이다.

2021년에는 양동·농성권역, 화정1, 2권역, 상무권역, 광천·동천권역, 치평권역, 금호1, 2권역, 유덕권역, 풍암권역, 서창권역 등 권역별 1개소 총 11개소를 지정할 계획이다. 

다만, 기존 화정1권역을 포함하여 유덕권역은 2021년까지, 금호2권역은 2022년까지 지원대상으로 지정되어 그 외에 8개권역에 해당하는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만 신규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조건은 20명 이상이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갖춰진 작은도서관, 커뮤니티센터,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등이다.

지원규모는 11개소 총 9천 6백만 원으로써 공모에 선정된 기관·단체는 교육프로그램 운영비와 매니저 활동 수당을 향후 3년간 지원 받게된다. 

특히, 2017년에 개관한 두드림서구평생학습관(화정1권역)은 거점행복학습센터로 지정되어 월별 매니저 회의, 배움의 한마당 행사 추진, 성과공유집 제작 등 행복학습센터들의 허브 역할을 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에서는 두드림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여 서구청 4층 교육청소년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에도 총 10개소의 행복학습센터에서 45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7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