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PSA, 합병사 스텔란티스 공식 출범
상태바
FCA-PSA, 합병사 스텔란티스 공식 출범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1.01.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텔란티스 로고. 사진=FCA코리아 제공
스텔란티스 로고. 사진=FCA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FCA(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과 PSA(푸조시트로엥)그룹의 인수합병이 16일(현지시간)부로 발효, 합병사인 스텔란티스(Stellantis)로 공식 출범했다. 2019년 기준 연간 800만대의 자동차를 판매하는 세계 4위 자동차업체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18일 FCA코리아에 따르면 스텔란티스 이사회 사내 이사는 존 엘칸 회장과 카를로스 타바레스 CEO로 비상임이사는 로버트 푸조 부회장, 수석 독립 이사는 앙리 카스트리에스 등이다. 2019년 10월 처음 합병 계획을 발표한 양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등 1년 3개월 만에 절차를 마무리 지었다.

푸조, 시트로엥, 푸조, 크라이슬러, 지프, 알파로메오, 마세라티 등 14개 자동차 브랜드를 한데 모은 스텔란티스가 차지하는 세계 자동차 시장 점유율은 9%에 달한다. FCA와 PSA는 이번 합병으로 생산과 연구·개발 측면에서 50억유로(약 6조6651억원) 상당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스텔란티스의 보통주는 현지시간 기준으로 18일 파리의 유로넥스트와 밀라노의 증권거래소인 메르카토 텔레매티코 아지오나리오에서, 19일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약자 ‘STLA’ 아래로 거래가 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