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마스터 클래스’로 혁신 DNA 심는다
상태바
SSG닷컴, ‘마스터 클래스’로 혁신 DNA 심는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1.1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1회 국내외 유명 전문가 초빙 비즈니스 인사이트 공유
15일 첫 연사로 박세헌 당근마켓 부사장 초청해 웨비나 강연
장유성 SSG닷컴 본부장(왼쪽)과 박세헌 당근마켓 부사장이 마스터클래스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 사진=SSG닷컴 제공.
장유성 SSG닷컴 본부장(왼쪽)과 박세헌 당근마켓 부사장이 마스터클래스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 사진=SSG닷컴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은 혁신을 위해 정보기술(IT) 업체 유명 인사를 초청해 성공 노하우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세미나 ‘마스터 클래스’를 매달 한 번씩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IT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 기업으로서 ‘상대의 장점을 배우고 새로운 혁신의 기회로 삼겠다’는 취지라고 SSG닷컴 측은 전했다.

지난 15일 열린 첫 마스터 클래스에는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급성장 중인 박세헌 당근마켓 부사장이 연사로 나섰다.

SSG닷컴 관계자는 “세미나의 대주제를 ‘혁신’으로 정한 만큼 치열한 경쟁을 뚫고 두각을 나타낸 기업에 초점을 맞췄다”며 “당근마켓은 2020년 앱 설치 건수, 가입자 수 등을 종합했을 때 해당 분야를 선도하고 있고, 특히 박세헌 부사장이 과거에 우아한형제들을 비롯해 엔씨소프트·네이버·현대카드 등 주요 혁신 기업을 두루 거쳤다는 점도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마스터 클래스는 최근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약 1시간 동안 온라인 화상회의 형식의 ‘웨비나(웹+세미나)’로 열렸다. SSG닷컴 구성원들이 주 시청 대상이지만 강연 내용에 관심이 있는 신세계그룹 관계사 직원들도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도록 사전에 링크를 공유했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신뢰·충돌·공유·피드백’이라는 주제로, 인사와 기업문화 업무를 총괄하는 박 부사장이 직접 당근마켓과 우아한형제들과 같은 스타트업 특유의 일하는 방식, 비즈니스 성공의 노하우 등에 대해 자유롭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박 부사장은 강연에서 “구성원들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최대한의 자율을 보장하는 것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구성원에 대한 이해가 전제돼야 조직 성과로 이어지고, 이것이 모여 전체 기업 성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박 부사장이 SSG닷컴 구성원으로부터 사전에 받은 개별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당초 예정된 일정보다 30분 늦게 종료됐을 만큼 다양한 질문이 이어지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SSG닷컴은 앞으로도 유연하고 개방적인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장유성 SSG닷컴 데이터·인프라본부장은 “이번 웨비나는 회사 구성원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넓히고 새로운 시야를 확보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도록 준비했다”며 “혁신적인 마인드를 가진 리더를 초청해 매월 한번씩 웨비나를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