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국회의원, 제8회 대한민국 지식경영 대상 FIRST 정치인 선정
상태바
김성원 국회의원, 제8회 대한민국 지식경영 대상 FIRST 정치인 선정
  • 오기춘 기자
  • 승인 2021.01.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원 국회의원(사진제공 = 김성원국회의원실)
김성원 국회의원(사진제공 = 김성원국회의원실)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국회 운영위원회 간사이자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 김성원 국회의원(재선, 경기 동두천‧연천)이 15일 제8회 대한민국 지식경영 대상 환경, 노동정책 부문 FIRST 정치인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지식경영 대상은 2020년 한해 정치·경제·사회·문화·교육·체육·예술·봉사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지식경영과 나눔경영, 그린경영,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국민 행복지수에 공헌한(First Mover & Fast Follower) 공신자들을 선정, 발굴하여 그 성과를 격려하는 상이다. 

김 의원은 2020년 국정감사 총괄상황실장을 맡아 16개 상임위원회 전 과정을 총괄 지휘했다. 이와 함께 본인이 소속된 운영위원회와 환경노동위원회(이하 환노위)에서는 현장 및 정책, 민생 국감에 초점을 맞춰 각종 현안에 대한 치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해 내실 있는 국정감사를 치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환노위에서 '청정환경, 공정노동'을 기조로 삼고, 환경부의 홍수 대응 부실 지적, 고용노동부의 공공기관 정규직화의 불공정 참사, 역대급 오보로 국민을 혼란에 빠뜨린 기상청 예보관리시스템 지적 등 현안에 대해 탁월한 문제 제기 와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현장에서 국민과 소통하며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정쟁보다는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자세로 국정감사에 임한 점을 높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면서, “언제나 곁에서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동두천・연천 주민분들과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