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1월 모바일 걷기 챌린지 운영
상태바
광양시, 1월 모바일 걷기 챌린지 운영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1.01.1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5일부터 15일간 목표걸음 10만 보 달성자 700명 혜택
광양시, 건강증진과는 1월 모바일 걷기 챌린지 운영을 실시한다.
광양시, 건강증진과는 1월 모바일 걷기 챌린지 운영을 실시한다.

[매일일보 손봉선 기자] 광양시가 걷기 활성화 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2021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개발업체 스왈라비(주)와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시는 지난해 2월부터 워크온에 광양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를 개설해 읍·면·동별 주민 가입을 유도하며, 지역 내 걷기 좋은 길과 관광코스를 등록하고, 다양한 걷기 챌린지와 이벤트를 통해 걷기 목표 달성자에 대한 보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자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올해도 계속되는 2021년 1월 걷기 챌린지는 1월 15일~29일 15일간 진행된다.

매월 일정 기간 목표걸음 수를 정하고, 달성자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면 건강과 선물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시는 참여기간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목표걸음 10만 보 이상을 달성한 선착순 700명에게 온·오프라인 모두 사용 가능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워크온 앱 설치 후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읍면동 선택)에 가입하고 광양시 챌린지에서 ‘시작하기’를 누른 후 휴대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다만 챌린지 시작 전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위치를 ‘사용중’으로 설정하고, 목표걸음 달성 즉시 ‘쿠폰 받기’를 눌러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백현숙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운영으로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며 “많은 시민이 워크온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걷기 챌린지에 적극 참여해 걷기 문화 정착과 규칙적인 걷기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