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30 미래교육체제 사회적 협약식'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2030 미래교육체제 사회적 협약식' 개최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1.01.1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교육회의·인천광역시청·인천광역시의회와 연대

공유와 협약을 통한 인천 미래교육의 지향점 마련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신은호의장, 박남춘시장, 도성훈교육감, 김진경의장(왼쪽부터)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5일 국가교육회의·인천광역시청·인천광역시의회와 함께하는 ‘2030 미래교육체제 사회적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식의 주요 의제는 지난해 11월부터 인천시교육청과 국가교육회의가 연대하여 모집한 인천지역 국민참여단 500여 명을 대상으로 대학교육과 평생교육에 관한 1차 토론회, 유아교육과 초·중등교육에 관한 2차 토론회, 인천교육개혁의제 선정을 위한 광역단위 토론회를 통해 결정되었다.

사회적 협약의 주요 내용은 유아교육, 초·중등교육, 대학교육, 평생교육, 마을교육공동체 등 5개 영역별 3개 소주제의 총 15개 의제로 이뤄졌다.

인천시교육청은 2019년부터 국가교육회의와 함께 ‘마을교육공동체와 공간자치’, ‘마을교육공동체와 마을교육과정’을 주제로 2번의 전국 단위 포럼을 연대해 추진해왔다. 사회적 공론의 과정을 통해 합의된 교육개혁정책의제를 국가교육회의,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의회와 공유하고 협약해 인천 미래교육의 지향점을 마련하고자 한다.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국가교육회의와 연대하여 인천시민이 공감하는 인천 교육정책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사회적 협약은 우리 인천교육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교육자치분권의 확대를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은 “대통령 직속기구인 국가교육회의는 교육정책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여 국민의 교육혁신 요구에 부응하고자 하며 인천시교육청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국가교육회의와 함께한 사회적 협약을 통해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기초자치단체와 연계하여 협조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은호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은 “인천시교육청과 인천시청, 그리고 국가교육회의와 함께 협약한 교육개혁정책의제가 실현될 수 있도록 인천광역시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