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이강호 남동구청장, '어린이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상태바
인천 이강호 남동구청장, '어린이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1.01.1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맞춤형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및 교통안전 문화 정착위해 노력"
어린이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는 이강호 구청장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15일 구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 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 청장은 영동군수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실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는 강헌수 인천 논현경찰서장, 한광희 인천동부교육지원청장, 김준태 공단소방서장을 지명했다.

이강호 구청장은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앞장서야 한다.” 며 “남동구의 146개의 어린이보호구역에는 어린이의 안전을 무엇보다 최우선으로 맞춤형 교통안전시설물 설치하고, 교통안전 문화가 정착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횡단보도 투광기 설치, 노란발자국 외에도 옐로(yellow)시트지 부착 시범사업 및 스마트 교차로 시범사업 등 차별화된 맞춤형 안전시설물 설치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