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21년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 지원
상태바
강서구, ‘2021년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 지원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1.01.1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이상 된 노후 보일러 교체 보조금

1대당 20만 원, 저소득층 60만 원 지원

연간 13만 원 상당 비용 절감되는 효과
강서구가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친환경보일러는 오염물질이 적어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이다. 특히 에너지 효율이 높아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반 보일러에 비해 연간 13만 원 상당의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지원대상은 제조한 지 10년 이상 된 가정용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려는 주택 소유주다. 단 공공시설, 신축, 영업용 등은 제외다.

올해 1월~9월까지 보조금을 지원하고 이후에는 남은 예산에 한해 10년 미만 된 보일러 교체도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보조금은 일반 가정은 1대당 20만원, 저소득층은 1대당 60만원이다.

신청 방법에는 ‘개인 신청’과 ‘판매자(설치 업체) 대리 신청’ 두 가지가 있어, 신청자가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단, 친환경보일러는 응축수(물 수증기가 응축된 물)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 될 수 있다.

이외에도 설치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 소식광장-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환경도 살리고 난방비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이번 사업에 적극 참여를 바란다”며 “미세먼지는 물론 동절기 한파에도 취약한 노후 보일러를 집중적으로 교체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