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덕열 동대문구청장,‘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 동참
상태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 동참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1.01.14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덕열 구청장, ‘자치분권 2.0시대’ 개막 응원 메시지 담아 SNS 게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안 통과 기념 주민중심 자치분권 실현 염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안 통과에 따른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참여했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안 통과에 따른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참여했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지난 12일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9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주민중심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염원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처음 시작했다.

특히 올해는 지방자치가 실시된 지 30주년을 맞는 해로, 지난 30년이 정부, 지방자치단체 등 단체 중심의 자치분권 시대였다면 앞으로는 주민이 주체가 되는 ‘자치분권 2.0시대’가 시작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챌린지 동참에 지명을 받은 참여자는 ‘자치분권 2.0시대’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 촬영한 사진을 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동참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다음 참여자로 유동균 마포구청장,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지목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큰 틀에서의 합의를 바탕으로 지방이 주도하는 자치분권 로드맵 실행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자치와 분권을 향한 구민 여러분의 기대와 열망을 마음에 깊이 새겨 굳건하고 단단한 지방의 내일을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