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저소득 어르신 대상 지대치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인천 중구, 저소득 어르신 대상 지대치 지원사업 추진
  • 차영환 기자
  • 승인 2021.01.1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분틀니 시술자에 한하여 지대치 시술비 소급 지원

저소득층 어르신의 경제적 부담감 감소 및 복지향상 기대
중구청 전경
중구청 전경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2021년 1월부터 부분틀니가 필요한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대치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대치 시술비 지원대상은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어르신 중 부분틀니 신청자로 신청 일을 기준으로 인천 중구 실 거주기간이 2년 이상 경과해야 한다. 또한, 2020.1.1. 제정된 ‘인천광역시 중구 저소득 노인 부분틀니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0년 부분틀니 시술자에 한하여 지대치 시술비를 소급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금액은 지대치 1대당 250천원 한도 내에서 본인부담률(10%)를 제외한 실비를 지원하며, 이를 초과한 금액은 전액 본인이 부담해야하므로 이 점 유의해야 한다. 지원 횟수는 「의료급여법」 노인틀니 사업을 준용하여 7년에 1회 지원가능하며 1인당 최대 2대까지 지원한다.

신청 절차는 부분틀니 시술 완료 후 30일 이내 주소지 동행정복지센터에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대상자 검토 후 지원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 또는 중구청 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지대치가 전액이 수급자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비급여 항목으로 어르신들에게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지원되지 못해 안타까웠다” 며 “올해부터 시행되는 지대치 시술비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경제적인 부담감을 덜고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