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단일화 공세에 안철수 측 "공멸의 칼"
상태바
국민의힘 단일화 공세에 안철수 측 "공멸의 칼"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1.01.1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장 야권 후보 단일화 방안 만들어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국민의당이 14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보수야권 후보와 단일화와 관련해 모호한 입장을 취한다며 국민의힘이 공세에 나선 것과 관련 “눈앞의 작은 이익에 어두워 휘두르는 칼은 승리의 칼이 아니라 공멸의 칼”이라고 비판하며, 국민의힘을 향해 “안 대표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과 상대를 무시하는 일방적인 요구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당의 가짜뉴스나 흑색선전, 양념 폭탄은 원래 그런 사람들이니 단호하게 맞서 싸우겠지만 여당도 아닌 야당에서 같은 야권의 유력후보를 비방하는 일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서울시장 보선 승리를 통해 정권 교체 교두보가 만들어지기를 간절하게 바라는 국민의 뜻과 다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에 반대하는 야당이라면 마땅히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연대와 협력, 그리고 후보 단일화 방안을 만들어 국민의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며 “그런데 제1야당의 자기들 중심의 행태를 보면 실망스럽다”고 했다. 

이 의원은 “언제 안 대표가 자신을 단일후보로 만들어달라고 했는가”라며 “단일화를 위한 절실함, 단일화를 통해 서울시장 보선을 이기고 정권 교체 교두보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을 뿐인데 왜 왜곡하고 비방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체 야권의 소중한 자산을 근거 없이 모략하고 비방으로 흠집 내면 그 이득이 누구에게 가겠나”고 반문했다. 이어 “야권 전체는 안 대표에게 상처 줘서 얻을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눈앞의 작은 이익에 어두워 휘두르는 칼은 승리의 칼이 아니라 공멸의 칼이고, 안 대표에 대한 근거 없는 네거티브 공격은 칼날을 쥐고 상대를 찌르는 어리석은 자해행위”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