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분양부터 입주까지 카톡으로 상담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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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분양부터 입주까지 카톡으로 상담 받는다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1.01.14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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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사용 계약 체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사용 예시. 사진=GS건설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GS건설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아파트 분양 주요 과정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카카오 i 커넥트 톡(Kakao I Connect Talk)’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인공지능(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앞으로 카카오톡으로 GS건설 자이 고객들에게 분양·계약·납부·입주·고객문의(A/S) 서비스까지 한번에 제공할 예정이다. 

익숙하고 편리한 카카오톡으로 분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카카오톡 본인 인증만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챗봇 서비스는 4월 중 오픈 예정이다.

이용자는 카카오톡으로 분양 전 분양 위치, 분양 평면 안내 등 안내서비스와 분양 상담, 계약일 사전 예약 등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분양 후에는 입주 안내, 입주 예약 등의 서비스를 비롯해 분양금 납부 확인서, 입주 예정 확인서, 중도금 납부 조회 등 발급 및 조회 서비스까지 이용 가능하다. 입주 후에는 AS 신청과 AS 접수 내역 확인 등도 할 수 있다.

기존 챗봇보다 월등히 똑똑해졌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용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답을 보여준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에는 Advanced ML(Machine Learning) 기술이 적용돼 있어 기존 챗봇보다 월등한 문장 인식·이해 능력을 갖췄다. 

예컨대 챗봇 내 ‘분양 안내’, ‘입주 안내’ 등의 메뉴를 눌러 정보를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요즘 어떤 아파트 분양하는지 정보 좀 알려줄래?”와 같은 자연스러운 발화도 응대할 수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분양정보를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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