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비대면으로 5분 내 보험가입 심사
상태바
삼성생명, 비대면으로 5분 내 보험가입 심사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1.01.1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진단 서비스’ 론칭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삼성생명은 비대면으로 5분 내에 간편하게 보험 가입심사를 할 수 있는 ‘디지털진단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병력이 있는 사람이 보험을 가입하거나, 건강한 사람이 보험료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병원 진단에서 서류접수까지 평균 5일가량이 소요됐지만 이제부터는 모든 절차가 5분이면 가능하게 됐다.

가장 큰 장점은 빠르고 간편하다는 점이다. 보험 가입시 질병 이력 확인이 필요할 경우 고객이 직접 건강검진 서류를 제출하거나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등 시간적, 물리적 번거로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삼성생명은 핀테크업체 ‘투비콘’과 협업해 앱(모옴) 설치 후 공동인증 절차만으로 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이력을 확인,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진단 서비스는 작년 9월 보험료 할인을 위한 우량체 판정에 첫 적용 됐고, 올해 1월부터는 간기능, 당수치 등 건강보험공단 표준 Data 항목을 추가해 보험 가입심사에도 확대 적용했다. 우량체는 체격·흡연·혈압 3대 적정 요건 충족시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다. 단 2년 이내 검진 이력이 있어야 디지털진단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